본문내용 바로가기

Kona Card

  • 미디어
  • 언론기사

언론기사

언론에 보도된 코나카드 소식을
확인하세요.

이벤트
코나아이, 경북관광공사와 제휴 ‘선비이야기 투어카드’ 출시 2018/07/05 10:36:03 조회수 : 756
뉴스이미지

• 선비이야기 여행(대구, 안동, 영주, 문경) 활성화 목적 

• 코나카드 혜택과 선비이야기 여행 권역 내 가맹점 할인 혜택 동시 제공 

• 소상공인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카드, 다른 지역에서도 문의 이어져

 

코나아이(대표이사 조정일)가 경북관광공사와 제휴하여 스마트 관광카드, ‘선비이야기 투어카드’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본 카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선비이야기 여행(대구, 안동, 영주, 문경) 권역의 관광객 확대 및 스마트 관광 기반 확보를 위해 경상북도, 대구경북연구원, 경북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코나카드 기반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결제가 가능하며 코나카드 혜택과 동시에 선비이야기 여행 권역 내 유명 관광지를 비롯해 숙박, 미식, 쇼핑 등 가맹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국에서 호환 가능한 교통카드 기능도 탑재돼 있으며, 기존 코나카드와 같이 앱에서 잔액 및 사용내역 조회, 충전, 소득공제 신청 등이 가능하다. 


선비이야기 투어카드는 지난달 29일 대구 동성로 일대 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했으며, 7월 6일부터 개별 판매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경북관광공사는 이번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로 5천원이 충전된 카드를 구매하는 선착순 2천 명에게 5천원이 충전된 지역 특별 에디션 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경북관광공사는 현재 선비이야기 여행 권역 내 관광 관련 서비스업체를 대상으로 가맹점을 모집 중이며, 본 카드 사업을 통해 관광객 만족도 제고는 물론 지역 경기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비이야기 투어카드 가맹점이 되면 홈페이지 및 SNS, 홍보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맹점 홍보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조정일 코나아이 대표는 “선비이야기 투어카드는 결제 범용성과 교통카드 기능, 코나카드 기본 혜택과 제휴 혜택까지 제공하는 카드로 코나카드 기반 B2B 모델의 장점이 집약돼 있는 카드”라고 말하고, “소상공인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카드라는 점에서 다른 지역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선비이야기 투어카드의 혜택 및 판매점, 사용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sunbeetourcard.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te Map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