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헬스케어 플랫폼 '코나헬스' 사전 체험 서비스 실시 2021/05/27 10:24:12 조회수 : 2505 |
---|
코나아이는 자회사인 코나헬스케어와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코나헬스’의 사전 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나헬스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증상을 입력하면 의심되는 질병을 찾아주는 'AI헬스큐' △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질병예방 프로그램 '건강365' △관리하기 번거로웠던 자녀 예방접종 스케줄 관리를 간편하게 해주는 '예방접종수첩' 등의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AI헬스큐’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증상을 입력하면 AI 및 빅데이터 기반으로 증상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의들의 문진 알고리즘을 통해 질병 정보 및 솔루션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추후 개인별 건강상태에 따른 음식, 운동 정보 및 추천 병원 정보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365’ 서비스는 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질병 예방 서비스로서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 및 관리하여 질병 예방의 새로운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질병관리청의 예방접종 데이터와 연동해 자녀의 예방접종 이력확인 및 일정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예방접종수첩’ 기능도 제공한다.
코나헬스 사전 체험용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코나헬스 홈페이지(https://konahealth.co.kr/)를 참고하면 된다.
코나헬스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박주용 부문장은 "코나헬스는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중 가장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향한다."며 "이번 사전 체험 서비스는 핵심 기능 중 하나인 ‘AI헬스큐’의 완성도를 고도화하기 위해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고자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코나아이는 지역화폐 플랫폼에 코나헬스 서비스를 부가서비스 형태로 추가하고 IT, 의료/건강, 보험, 유통 등 여러 분야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한편,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를 연계해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