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ona Card

  • 미디어
  • 언론기사
이벤트
코나아이-삼척시, 카드형 지역화폐 '삼척사랑카드' 오늘 출시 2021/01/18 17:22:53 조회수 : 469

핀테크 기업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강원도 삼척시와 함께 카드형 지역화폐 '삼척사랑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척사랑카드는 종이 상품권의 이용 불편 해소를 통한 유통 확대와 지역 자금 역외유출 방지를 위해 도입되었으며 모바일 기반 충전형 선불(IC)카드 형태로 유흥•사행성업소, 대규모•준대규모점포, 본사가 삼척시 외 소재지인 직영점 등을 제외한 관내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점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그리고(지역화폐)'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고령층이나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관내 지정 금융기관 24개소에서 카드 발급 및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카드 배부 전담 창구를 운영한다.

 

삼척시는 삼척사랑카드 발행 기념 및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인별 월 100만원까지 결제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급하는 특별판매기간을 운영한다. 특별판매는 카드형 90억원, 종이형 10억원 한도로 특별할인 판매분이 소진되면 캐시백은 6%, 개인별 한도는 월 50만원으로 변경된다. 

 

또한 2월 28일까지 삼척사랑카드를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척사랑카드 금액을 충전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삼척사랑카드 사용 5만원당 경품권 1매가 자동발급되며, 전자식 추첨을 통해 1등은 100만원, 2등은 50만원, 3등은 1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금액을 총 133명에게 충전금을 지급한다. 당첨자 추첨은 오는 3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코나아이 조정일 대표는 “인천, 경기 28개 지역, 제주 등 전국 56여개 지자체의 카드형 지역화폐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삼척사랑카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Site Map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