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카드 발급 90만 장 돌파, 연내 ‘200만 장’ 돌파 가능성 높아졌다 2018/10/02 15:53:50 조회수 : 56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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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실상 8개월 만에 이룬 성과, 회원수 20대가 가장 많아… 4050 세대도 15% 넘어 • 차별화된 혜택이 가장 주효, 매달 업데이트되는 혜택으로 사용자 만족도 높여 • SKT와 제휴한 ‘0카드’, 온라인 결제 오픈으로 연내 목표 200만 장에 한걸음 더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9월 말 기준, 코나카드 누적 발급량이 90만 장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런칭한 코나카드는 올 2월부터 정식 광고를 시작해 사실상 8개월 만에 이룬 성과라 할 수 있다. 특히 코나아이가 IC칩 및 스마트카드 전문의 B2B 사업을 하던 핀테크기업으로 일반 카드 사용자에게 생소한 점을 감안할 때 카드 업계에서도 발급량 증가세가 놀랍다는 평가다.
4050 세대도 15.5%를 나타냈는데, 젊은 층뿐만 아니라 구매력이 있는 장년층에서도 적지 않은 발급량이 나온 것은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코나카드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남녀 비율은 남성이 54.4%로 여성 회원보다 약 9% 정도 많았다. 코나카드의 발급량 증가 요인으로는 다른 무엇보다 타 카드와 차별화된 혜택이 꼽힌다.
또, 신용카드가 실적 충족 여부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반면, 코나카드는 결제 시 0.2% 캐시백을 비롯해 커피빈 20% 할인, 오크밸리(수영장, 사우나) 50% 할인 등 조건, 한도 없는 기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충전 실적을 충족할 경우 혜택은 더 커진다. 단골매장 최대 3곳에서 3% 캐시백을 제공하며, 스타벅스 30%, GS25ㆍ버거킹 10% 캐시백, 롯데시네마 30% 할인, 이마트24 10% 할인 및 H&Mㆍ네네치킨ㆍ본죽ㆍ탐앤탐스ㆍ네이처리퍼블릭 등에서 결제 시 10% 캐시백을 제공한다. 올 5월부터는 전국 수제맥주집 약 50곳과 제휴를 맺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대형 브랜드뿐만 아니라 로컬 브랜드 할인/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인기 요인이라 할 수 있다. 현금영수증, 체크카드와 동일한 30% 소득공제율도 코나카드를 쓰는 이유 중 하나다.
SKT가 지난 8월 24세 이하 고객 대상의 요금제, 혜택 및 기타 부가서비스를 아우르는 브랜드 ‘0’을 새롭게 런칭했는데, ‘0카드’는 그 혜택 중 하나다. 현재 ‘0’ 브랜드에 대한 대대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0카드’ 또한 발급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또, 8월 말 온라인 결제도 오픈하며 온, 오프라인 결제가 모두 가능해짐에 따라 코나아이가 연내 코나카드 발급 목표인 200만 장을 달성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앞으로도 사용자 분들에게 실제적인 이익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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